Bridge Bearings



    Pot Bear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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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한국산업규격 (KSF 4424)에 의거하여 설계 제작되며, 형식으로는 

                 고정형, 가동형, 양방향 가동형의 3종류로 되어있으며, 내진설계에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 수평력은 연직하중 대비 10% ~ 50%로 다양하게 

                 적용되어 있다. 


             2. 포트 안에 배치된 고무패드는 교량 상부의 회전 (일반적으로 0.013 

                 Radians) 을 수용하며, PTFE 와 받침 상판의 STS Plate의 낮은 

                 마찰계수는 교량의 온도 신축에 대한 변위를 수용한다. 일반 고무계열 

                 제품에 비하여 교량의 온도신축에 대한 변위  수용능력이 탁월한다.


    Disc Bear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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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Pot Bearings에 사용된 고무패드 대신에 고강도 폴리우레탄 디스크를 

                 사용한 제품으로 포트 받침에 비하여 회전 수용에 대한 내구성이 높으며,                    구조가 단순하여 잔고장이 적다. Pot bearings과 마찬가지로 

                 내진설계에 적용 할 수 있도록 설계 수평력은 연직하중 대비 10% ~ 50%

                 로 다양하게 적용되어 있다. 


             2. 포트 안에 배치된 고무패드 대신 사용한 고강도 폴리우레탄 디스크는 

                 고무 대비 높은 내구성 및 내 환경성을 가지고 있어, 장기간 사용하여도 

                 제품의 특성 변화가 적은 특징이 있다. 교량 상부의 회전 (일반적으로 

                 0.02 Radians) 을 수용하며, PTFE 와 받침 상판의 STS Plate의 낮은 

                 마찰계수는 교량의 온도 신축에 대한 변위를 수용한다. 일반 고무계열 

                 제품에 비하여 교량의 온도신축에 대한 변위  수용능력이 탁월한다.


    Spherical Bear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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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herical Bearings은 높은 수평하중, 큰 회전변위 (0.03 Radians) 및 부반력 저항이 요구되는 철도교와 같은 교량에 많이 사용되고는 제품이다. 받침의 허용 수평하중은 연직하중 대비  A type (76.8%) , B type (57.6%) 및 C type (38.4%)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허용부반력은 연직하중의 8% (철도교설계기준) 로 설계 되어 있다. 

      - Key Seg Type

             1. 기존의 사이드블록을 없애고 하판 자체에서 사이드블록의 기능을 갖도록  

                 일체화하여 구조를 단순화 하고 안전성을 높임


             2. 유지보수시 받침의 분리작업에 최대 저해요인인 이동제한장치를 

                 기존과는 전혀 다른 방식의 조립식구조로 변경하여 볼트의 해체만으로 

                 간단하게 상하판의  별도 분리가 가능하도록 개선


            3. 키 세크(Key Seg) 볼트의 해체만으로 간단히 분리가 가능하여 유지보수 

                및 교체에 대한 효율성과 경제성이 탁월함

      - Innovative Type

             1. 기존의 Divided Type (분리형) 의 단점 (기능) 을 보완하여 1~2mm 의 

                 구조물 인상으로 단시간에 교체가 가능함


             2. 제품의 운반 및 설치시 이동에 의한 파손을 방지함


             3. 온도 변화에 따른 Pre Setting이 가능함